본문 바로가기

조명관련

갖고 싶은 미디컨트롤러

Novation Launch Pad MKII

이글은 원래 2018년 2월 21일자 네이버 블로그 글이였고 붉은색 글은 티스토리로 옮기면서 추가한 글이다.

 

Titan One에 Novation Launch Pad MKII를 다른 미디기기와 함께 사용중인데 터치스크린 모니터가 없는 상황에서 나름 훌륭한 역활을 해주고 있다. 하지만 이 패드를 쓰면 쓸수록 아쉬운점이 뭐냐면 고무버튼을 힘있게 꾹눌러야 한다는 것이다. 컴퓨터 키보드 마냥 가볍게 눌러서는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있기에 확실히 꾹꾹 눌러줘야한다.

 

MIDI Fighter 64

이에반해 미디파이터64는 전자오락실 아케이드 버튼처럼 빠른 입력반응이 가능해서 가볍고 빠른 터치으로도도 정확하고 빠른 미디입력이 가능하다. 대신 가격이 $499로 매우 비싸다. 미디파이터3D라고 버튼 16개짜리가 있기는 한데 그것 역시도 $220이나 한다.

 

 

아래의 Meshuggah 조명디자이너의 오퍼를 보면 왜 미디파이터가 필요한지 알 수 있다.

 

 

지금은 다행히 midimonster를 이용해서 매크로 키보드를 붙여 사용중이라 미디파이터의 필요성을 전혀 못느낀다. $84에 64개의 체리스위치 키보드인데 거의 MA2 키와 느낌이 비슷하다. (MA2 키 역시 체리 스위치를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다.) 키보드에 LED 빛이 안나오지만 색테이프를 붙이면 충분하다.